- 이력 알아보기

이름
김신의
출생 생년월일
1977년 9월 7일 (46세)

소속
아트앤아티스트

신체
178cm, 70kg
학력
여의도고등학교
목원대학교

종교
개신교

가족
배우자, 슬하 2녀

몽니 김신의 "오은철, 피아노만 치면"
- 2023. 9. 9

 김신의가 오은철의 열정에 대해 언급했다.


9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는 가수 김수철 특집 2부가 펼쳐졌습니다.

밴드 몽니는 오은철과 함께 출연했다. 김신의는 "우리도 열정이 장난 아닌데, 오은철이, 피아노만 치면 약간 미치는 스타일이다. 미친 듯이 합주를 하면서 편곡을 만들어냈다"고 전했다. 김신의는 연주에 몰두하는 오은철의 흰자가 계속 보일 거라고 예고했다.

크로스오버그룹 라포엠은 최근 몽니를 만나 도발을 했다고 한다. 다른 방송에서 김신의를 만난 유채훈이 두 그룹의 상대전적이 1대 1임을 언급하며 "영원한 경쟁상대"라고 했다는 것. 몽니와 라포엠은 기세 싸움을 했습니다.

김기태, 25일 새 싱글 '스무살, 나에게' 발표…몽니 김신의 작사·작곡
- 2023. 5. 25.

가수 김기태가 진솔한 메시지를 담은 신곡을 발표한다.


김기태는 25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디지털 싱글 '스무살, 나에게'를 발표한다. 지난 2월 발매한 '미워하고, 사랑하고' 이후 3개월 만의 신곡이랍니다.

'스무살, 나에게'는 '시간을 되돌릴 수는 없지만, 만약 스무 살의 나를 만난다면 무슨 말을 해주고 싶어?'라는 질문으로 시작되는 감성 발라드 곡이다.

두려움과 아픔, 그리고 기대와 실망이 공존했던 혼란의 스무 살, 김기태의 깊고 거친 목소리가 마치 그 시절을 대변해 주듯 이 곡을 통해 이야기를 건넨답니다.

'단 한 가지 먼저 떠오르는 건/틀려도 괜찮았고 몰라도 괜찮았어/아픔을 감추지 말아 줘/스무 살 나에게 말해주고 싶은 이야기'처럼 위안이 되는 노랫말과 김기태의 섬세한 감정선이 어우러진다.

이번 신곡은 밴드 몽니의 보컬 김신의가 작사, 작곡했습니다.

소속사 MA엔터테인먼트는 "'스무살, 나에게'는 곡이 흐르는 동안 스무 살의 나를 잠시나마 마주할 수 있게 만들며, 다양한 세대에게 위로의 메시지와 진한 울림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개했다.

지난해 2월 끝난 JTBC '싱어게인 시즌2-무명가수전'에서 우승한 김기태는 KBS2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우승 기록을 쌓으며 자타공인 ‘우승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김기태는 오는 27일 부산을 시작으로, 2023 김기태 전국투어 콘서트 ‘위로’를 개최한답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