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명 이름은
정용태

출생
1970년 5월 18일 (53세)
신체 키
183cm

학력
호서대학교 (성악과 / 학사)
단국대학교 대중문화예술대학원 (대중문화제작경영학 / 석사)

데뷔년도
1991년 MBC 대학가요제
종교
개신교
소속사
엠케이에스이엔티

에메랄드 캐슬 지우, 신곡 ‘Romance’ 발매···“즐겁게 들어주시길”
- 2023. 5. 18

에메랄드 캐슬 지우가 3개월 만의 신곡으로 돌아왔다.

소속사 엠케이에스이엔티는 17일 “지우가 오늘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신곡 ‘Romance(로맨스)’를 발매했다”고 밝혔습니다.


‘Romance’는 강한 록 기타 사운드가 아닌 따뜻한 사운드를 지향하는 지우의 음악 색을 엿볼 수 있는 곡이다. 어쿠스틱 기타와 아날로그 건반들이 조화를 이루면서도 중후반부 다이내믹한 변화까지 느낄 수 있다.

해당 곡은 지우가 직접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곡 작업에 있어 가사를 중시하는 아티스트인 만큼 이번에도 가사와 사운드의 어울림에 심혈을 기울였다는 후문이다. “저 길을 돌면 그늘에 우리 앉아서 / 잠시 쉬어가자” “하늘아 내 맘 알고 있다면 / 이 사람 꽃길을 주오” 등 서정적이고 로맨틱한 가사가 인상적이랍니다.

신곡 활동에 앞서 지우는 “점점 삶도 사랑도 배워가네요. 즐겁게 들어주시고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늘 감사합니다”라며 팬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에메랄드 캐슬의 보컬인 지우는 1997년 발매된 ‘발걸음’으로 지금까지 대중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후 다채로운 솔로 활동을 통해 공인된 보컬리스트의 역량과 더불어 프로듀싱 및 싱어송라이터의 면모를 유감없이 발휘 중이랍니다.

또 올해 1월에는 엠케이에스이엔티와 전속 계약을 맺고 새 출발을 시작했으며, 지난 2월 소속사 이적 후 첫 앨범인 ‘아날로그’를 발매하기도 했다.

신곡 ‘Romance’ 발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음악 활동에 돌입하는 지우는 오는 7월 16일 오후 5시 홍대 웨스트브릿지 라이브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랍니다.

복면가왕' '오늘의 운세'는 에메랄드 캐슬 지우 "故신해철 음악 들려드리고 싶었다"
- 2019. 11. 24.

24알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에서는 ‘큐피드’와 대결을 펼친 ‘오늘의 운세’의 정체가 밝혀지는 모습이 그려졌습니다.


이날 ‘큐피드’는 ‘영원’을 선곡해 허스키 보이스로 서정적인 무대를 선사했다. 이에 ‘오늘의 운세’는 ‘첫 눈처럼 너에게 가겠다’를 선곡해 부드러우면서 단단한 목소리로 애절한 무대를 선보였다.

대결의 승자는 ‘큐피드’였다. 이에 ‘오늘의 운세’는 가면을 벗고 정체를 공개했는데 그는 에메랄드 캐슬 보컬 지우였답니다.

지우는 “에메랄드 캐슬의 1집 프로듀서가 故신해철씨였다. 좋아했던 음악가이자 형인데 다시 한번 故신해철씨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었다”라고 하며 1라운드 곡으로 故신해철의 노래를 선곡했던 이유를 밝혔다.

히트곡 ‘발걸음’을 부르며 추억을 자극한 지우는 “故신해철씨의 장례식 후 나이도 먹었으니 부담 없이 재밌게 하자라고 하며 재결합을 했다”라고 하며 “내년 5월에 신곡이 나온다”라고 이야기했답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