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로필 이력 경력

본명 이름
이경미

출생 나이 생일
1980년
사망
2023년 5월 31일 (향년 43세)

신체 키 몸무게
179cm, 51kg
소속사
모델라인

43세 모델 이평, 암투병 끝 사망…“편히 쉬어” 모델계 애도 물결
- 2023. 6. 1

모델 이평이 향년 43세로 세상을 떠난 가운데, 모델계 안팎으로 추모 물결이 이어지고 있답니다.

이평은 5월 31일 암 투병 끝 사망했다. 빈소는 서울 강남성모병원 장례식장 23호실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2일 오전 9시다.


생전 마지막 게시물은 업로드 날짜는 4월 3일이다. 이평은 미용실 등을 방문한 소소한 일상을 공유하며 "아이참. 인스타그램 요즘 지겨워서 안 하고 싶은데 안 하면 뭔 일 있냐고 난리. 저 잘 먹고 잘살고 있어요. 생존신고"라고 근황을 전했던 터라 더 안타까움을 안긴답니다.

이평 사망 소식은 모델 겸 방송인 이선진에 의해 알려졌다. 이선진은 SNS를 통해 부고 소식을 전하며 “평아 무슨 말을 해야 너한테 전해질지 너무 늦었다"며 "부디 그곳에선 아프지 말고 더 웃으며 행복해라”고 애도했다.

이어 “오랜 암투병으로 많이 아팠다. 많이 아픈데도 런웨이도 서고 모델 일을 하며 너무도 행복해 했다. 모델로서 멋진 모습만 기억되고 싶다고 아픈 거 사람들이 아는 거 싫다고 해서 주변에 알리지 못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에 방송인 정가은도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고 댓글을 달았다.

모델 출신 방송인 한영은 같은 날 SNS에 "부디 그곳에서는 아픔 없이 편히 쉬길. 멋진 모델 이평"이라는 글과 함께 검은색 배경에 국화 한 송이가 담긴 사진을 게재했답니다.


후배 조인영은 SNS에 이평에 대해 "최초라는 수식어를 붙일 수 있는 대한민국 모델이었다"고 추억했다.

조인영은 "졸업하고 브랜드런칭 후 패션쇼장이 아닌 자리에서 만났을 때 부드러운 미소와 여전히 카리스마 넘치는 선배님만의 아우라는 내 심장을 울렸고, 선배님 같은 모델이 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지게 됐다. 선배님 가시는 길에 조용히 눈물을 삼킵니다. 그곳에서는 부디 평안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고 애도했답니다.

이평 SNS에는 "그곳에서는 아프지 말고 행복해 잊지 않을 게 평아", "넌 참 멋진 최고의 모델이었어", "언니 모습 너무 그리울 거 같아요" 등 댓글이 달리며 연예계 동료들 추모가 이어지고 있다.

한편 이평은 18세에 모델로 데뷔했다. 고(故) 앙드레김과 이상봉 패션쇼 등 주요 런웨이 무대에 섰답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