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리나 프로필 이력 경력 누구

본명 이름은?
배은정(Bae Eun Jung)

나이 출생 생일
1997년 4월 29일 (25세)

신체 키 몸무게
163cm, 116kg

MBTI
INFP

성별
여성(여자)

메이크업 영상을 주로 올리는 배우 지망생 뷰티 유튜버(직업)랍니다.


가끔 실시간 방송을 하고 있으며, 영상을 저장하지 않을 때도 있다.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유튜브 영상은 '나는 예쁘지 않습니다'라는 동영상으로 조회수가 현재 거의 1,000만 회이며, 영상이 인기를 끌자 각종 언론의 관심과 주목을 받게 됐습니다

또한 국내 언론뿐 아니라 해외 언론에서도 소개되었다. 현재는 유튜브 채널에서 먹방(한밤의 포차)과 화장 등의 영상은 모두 비공개한 상태랍니다.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악성 댓글에 대해 더 이상 참지 않고 법적인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던 적이 있답니다

2019년 7월 27일, 슬럼프에 빠져 유튜브 활동을 잠시 중단하겠다고 밝혔고 2020년 9월 21일에 Q&A 영상으로 복귀를 선언했답니다.


2020년 10월 30일. 이후 약 1년3개월동안 아무 소식이 없다가 2022년 1월 8일 유튜브 커뮤니티와 인스타그램에 글을 남겼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감사인사&그동안 유튜브는 무서워서 안했고 앞으로 하고싶은거 하면서 어떻게든 잘 살거며 유튜브는 당분간 안한답니다.

배리나 OECD 발언, 정말 '국격' 떨어뜨렸나
- 2019. 5. 28

OECD(경제협력개발기구) 포럼에 참석한 유튜버 배리나의 불법*영 문제 발언에 성급한 일반화라는 지적이 일고 있다. 그러나 국가를 대표하는 자격이 아닌, 개인 유튜버 자격으로 참석한 자리인만큼 이를 부적절하다고 섣불리 판단하기는 어려워 보인답니다.

배리나는 지난 20일(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에서 '소셜미디어와 정체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프로그램에 패널로 참석했다. OECD 공식 홈페이지를 보면 이 프로그램은 소셜미디어에서 일어나는 여성, 성소수자 등 약자 혐오와 영향력있는 플랫폼으로서 그 역할을 다뤘답니다.

인터뷰 형식이었던 이날 프로그램에서 배리나는 주로 소셜미디어에서 겪은 혐오 경험을 공유하며 문제 해결을 촉구했습니다

배리나의 발언이 국내에 알려지면서 국제 행사인 OECD 포럼에 참석해 '불법*영' 문제를 지나치게 일반화해서 '국격'을 떨어뜨렸다는 비난이 일었다. 일부 네티즌들은 발언과 무관한 배리나 개인의 외모를 비하하기도 했다. 배리나가 가진 '대표성'에 문제를 제기하며 초청 주체를 가려내려는 움직임까지 일었답니다.


정부에서 배리나를 패널로 선정했다는 이야기가 돌자 정부 측과 배리나 모두 "사실 무근"이라고 선을 그었다. 배리나는 유튜브와 SNS에 직접 "계속 저를 정부에서 보냈다 이런 식으로 루머를 만들고 계셔서 말씀드린다. 나는 OECD 측에서 초대해 주셔서 갔다"고 사실 관계를 명확히 했답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