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일국, 정승연에게 로맨틱 프로포즈 '평생 사랑할게'
- 2015. 2. 4

배우 송일국의 아내 정승연 판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3일 방송한 종합편성채널 TV조선 '대찬인생'에는 송일국의 가족 이야기가 소개됐답니다.

이날 방송에서 백현주 기자는 "정승연 판사는 1976년생으로 송일국보다 5세 어리다. 그리고 서울대학교 법과대학, 동 대학 대학원을 졸업했으며 현재 인천지방법원 판사로 재임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정승연 판사가 미모의 법조인인 것은 잘 알려졌으며 평소 자기관리가 철저하다고 한다"고 덧붙여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또한 배우 오영실은 송일국이 아내 정승연 판사에게 프러포즈를 했던 당시의 비하인드 스토리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오영실은 "송일국은 2007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아내 정승연 판사에게 원래 남산 레스토랑에서 프로포즈하려 했으나 사람이 너무 많아 차 안에서 프러포즈를 했다"며 "당시 송일국은 정승연 판사에게 '평생 사랑할게'라고 말하며 직접 준비한 다큐멘터리 영상을 보여줬다"고 전했답니다.

한편 송일국과 정승연 판사는 2008년 결혼식을 올렸다. 현재 슬하에 대한-민국-만세 세 쌍둥이를 두고 있다.

- 송일국 프로필 경력 이력 누구

출생 나이 생일
1971년 10월 1일 (51세)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 성동구

본관
은진 송씨
신체 키 혈액형
185cm, A형

가족
외증조부 김좌진, 외조부 김두한, 조부 송인석, 아버지 송정웅, 어머니 김을동, 여동생 송송이(1973년 5월 17일생)
배우자 정승연(1976년 9월 6일생)(2008년 3월 16일 결혼 ~ 현재)
아들 송대한, 송민국, 송만세(2012년 3월 16일생)

학력
서울압구정초등학교 (졸업)
압구정중학교 (졸업)
현대고등학교 (졸업)
청주대학교 (영화학 / 학사)
중앙대학교 대학원 (연극영화학 / 석사 수료)
종교
천주교(세례명: 바오로)

송정웅(宋政雄)과 성우/배우 출신이자 자유한국당 (현 국민의힘) 소속의 19대 국회의원인 김을동(金乙東)의 아들이다. 친할아버지는 송인석(宋仁石)이다. 외할아버지는 김두한(金斗漢)이며, 외증조할아버지는 청산리 대첩의 핵심 인물인 김좌진(金佐鎭)이다. 외모가 외증조할아버지인 김좌진과 상당히 닮았으며 키도 동일하다니다.

아내는 판사 정승연 씨이다. 2007년부터 만나기 시작해 2008년 3월 결혼했다.슈퍼맨이 돌아왔다에 나온 내용을 보면 부부간에 서로 존댓말 쓴다. 아내는 완전한 일반인인데다가 판사라는 직업 특성상 함부로 예능에 나오기 어려워 방송에서 거의 볼 수 없고, 목소리만 간간히 출연한다. 정말 간혹가다 출연하더라도 얼굴이 다 드러나는 각도는 피한답니다.

그나마 삼둥이의 마지막 에피소드에서는 얼굴을 보이기는 했다. 또래 남자 배우들과 달리 송일국의 배우 활동이 왕성하지 않은 것도 아내가 바쁘다 보니 육아를 거의 송일국이 전담하고 있어서 어쩔 수 없이 일을 줄이고 있으며, 2011년 이후로 드라마나 영화 활동은 거의 없고 주로 연극배우로서 활동하고 있답니다.

정승연 판사 드디어 방송 출연..송일국 정승연 판사에 백허그+입맞춤.. '부러워'
- 2015. 5. 18

방송에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던 송일국의 아내 정승연 판사가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했다.

17일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 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제주도로 여행을 떠난 네 가족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송일국의 아내 정승연 판사는 “늦어서 죄송합니다”라고 인사하며 촬영장에 합류했다.

정승연 판사를 본 다른 출연자의 아내들은 “언니 오셨어요”라며 반겼고 엄마의 등장에 삼둥이(송대한-송민국-송만세)들은 우르르 몰려들었다. 특히 송민국은 정승연 판사에게 “엄마 보고 싶었어요”라고 애교를 부려 보는이들의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한편, 송일국은 과거 방송에서 아내 정승연 판사에 대한 애정을 과시한 바 있답니다.

당시 방송에서 송일국은 이른 아침부터 대한, 민국, 만세 삼둥이를 데리고 산책을 다녀왔다. 송일국은 아침 식사를 준비하고 있던 아내에게 다가가 다정하게 말을 건네며 관심을 보였다.

또 정승연 판사가 아침식사를 끝낸 아이들이 먹은 그릇을 설거지하자, 송일국은 다가가 기습 입맞춤으로 애정을 과시했다.

정승연 판사 남편 송일국, 송정웅 父와 판박이 포즈.. 과거 D전자 대표이사 '깜짝'
- 2015. 2. 4

송정웅의 아들 송일국이 정승연 판사와 사이에서 낳은 삼둥이와 함께 아버지와 어린시절 찍은 사진과 같은 판박이 사진을 촬영해 화제다.

송일국은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퍼맨')에서는 자신의 어린시절 아버지 송정웅과 함께 찍은 사진들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송일국은 삼둥이 대한-민국-만세를 모델로 직접 신년 달력 만들기에 나서는 모습이 펼쳐졌답니다.

송일국은 어린시절 아버지와 함께 찍었던 사진과 똑같은 포즈로 삼둥이들과 사진을 찍었다.

훈훈한 외모의 송정웅과 꼭 닮은 외모의 송일국은 삼둥이들과 달력 화보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이후 지난 3일 방송된 TV조선 '대찬인생'에서는 김을동의 남편이자 송일국의 아버지인 송정웅에 대해 집중 보도 했다.

이날 백현주 기자에 따르면 송일국 아버지 송정웅은 D전자 대표이사를 역임했으며, 정년퇴임 후 사업가로 변신했다. 또한 송정웅은 D자동차 지면 광고 모델로 활동할 정도로 미남이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