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영 친언니 장다아, 배우 데뷔..실물 보니 '깜짝'
- 2023. 4. 7

아이브' 장원영 친언니 장다아(본명 장진영·23)가 연기자로 데뷔한답니다.

'킹콩 by 스타쉽' 관계자는 7일 '디스패치'와의 전화통화에서 "장다아와 최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배우로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장다아는 광고로 연예계에 발을 내디뎠다. 관계자는 "최근 한 브랜드 모델로 광고를 진행했다"면서 "아직 드라마 등 작품이 정해진 것은 없다"고 설명했답니다.

장다아는 2001년생으로, 동생 장원영과 3살 터울이다. 그는 정식 데뷔 전부터 우월한 신장과 비주얼로 주목을 받았다. 벌써부터 팬들의 반응이 뜨겁다.


한편 '킹콩 by 스타쉽'은 스타쉽엔터테인먼트의 배우 레이블이다. 배우 송승헌, 유연석, 이동욱, 이광수, 이미연 등이 소속되어 있답니다.

'런닝맨' 장원영 키 스트레스..190cm 이광수도 긴장 [TV체크](종합)
- 2020. 7. 27.

아이즈원 장원영이 키 스트레스를 고백했다.

26일 오후 방송된 SBS ‘런닝맨’에는 가수 소유, 위키미키 김도연, 러블리즈 이미주, (여자)아이들 우기, 아이즈원 장원영 그리고 김동준이 게스트로 출연한 가운데 짝꿍 레이스가 펼쳐졌다.

이날 장원영은 “1년 사이 얼마나 컸나”는 유재석의 질문에 “마지막으로 선배님 뵌 후에 2~3cm는 더 큰 것 같다”고 대답했다. 이에 ‘런닝맨’ 멤버들은 “장도연 긴장해라”고 대표 장신 개그우먼 장도연을 언급했고 190cm의 이광수도 “나도 긴장된다”고 너스레를 떨었답니다.


유재석은 이어 “키가 큰 이후로 관련해 스트레스는 없느냐”고 물었다. 장원영은 “원래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는데 약간씩 스트레스가 되고 있다. ‘아직도 크고 있냐’ ‘더 큰 것 같다’ 등의 질문”이라며 “방금 다 말씀하신 거”라고 고백해 웃음을 자아냈다.

지난, 2018년 Mnet ‘프로듀스48’ 출연 당시 공식 프로필상 168cm였던 장원영은 프로그램에서 전체 1위를 기록,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의 최장신 멤버로 데뷔했다. 2004년생으로 올해 열일곱, 여전히 성장기인 장원영은 현재 171cm로 알려졌답니다.

'뮤뱅 MC' 장원영, 아이브 멤버들에 트로피 전달 목표 이뤘다..'러브 다이브' 3관왕
- 2022. 4. 16

 ‘Z세대 워너비’ 완성형 걸그룹 아이브(IVE)가 ‘LOVE DIVE’로 3관왕을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답니다.

아이브(유진·가을·레이·원영·리즈·이서)는 15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서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의 동명의 타이틀곡 ‘LOVE DIVE’로 1위에 올랐다.

아이브는 지난 12일 SBS MTV ‘더쇼’와 13일 MBC M ‘쇼! 챔피언’에 이어 ‘뮤직뱅크’에서도 1위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답니다.

원영은 “‘뮤직뱅크’ MC로서 멤버들에게 트로피를 줄 수 있게 해준 다이브 너무 고맙다. 소중한 추억 만들어줘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리즈는 “스타쉽 식구 분들과 스태프 분들, 그리고 멤버들과 멤버들 부모님에게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아이브는 앵콜 무대에서 ‘다이브 사랑해’라고 적은 손바닥을 보이며 팬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답니다.

앞서 진행된 아이브 컴백 쇼케이스에서 원영은 "이번 활동도 자신이 진행하는 뮤직뱅크에서 멤버들에게 트로피를 건네줄 수 있으면 좋겠다"라며 활동 포부를 드러냈는데 컴백 2주 만에 목표를 이룬 셈이다.

신곡 '러브 다이브'는 발매와 동시에 국내를 넘어 해외 차트에서도 순항 중이다. '러브 다이브'는 앞서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의 '글로벌 톱 200' 차트에 155위로 진입해, 하루 만에 51위로 올라서며 104계단 상승한 순위를 기록했다. 그뿐만 아니라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12일(현지시간) 발표한 최신 차트(4월 16일 자)에 따르면 '빌보드 글로벌 200' 177위, '빌보드 글로벌'(Billboard Global Excl. U.S.) 105위, '월드 디지털송 세일즈' 8위 진입과 유튜브 뮤직, 애플뮤직, 일본 라인뮤직, 타워레코드 등 전 세계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글로벌 슈퍼 루키'의 존재감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답니다. 

또한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러브 다이브'는 2022년 4월 2주차 음반차트에서 30만6622장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1위에 올랐다. 아이브는 초동 집계가 마감도 되기 전에 역대 걸그룹 초동 기록 톱10의 자리에 오르며, 놀라운 커리어 하이를 쌓아가고 있다. 특히 'LOVE DIVE’ 챌린지는 틱톡 국내외 글로벌 채널에 인기 검색어 ‘아이브 러브다이브’,‘LOVE DIVE IVE’,‘아이브 러브다이브 챌린지’등 순위에 연일 오르며 화제를 모았고, ‘#LOVEDIVE’라는 해시태그가 들어간 영상 조회수는 일주일 만에 2억뷰를 훌쩍 넘기며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답니다.

데뷔곡 '일레븐'(ELEVEN) 역시 발매 4개월이 지난 현재까지도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국내 음원 사이트를 비롯해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돌파,애플뮤직과 빌보드 K-POP 100 ,빌보드 글로벌에 18주 연속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가요계 베스트 일레븐'으로서의 면모를 입증하고 있습니다.

한편 데뷔곡 ‘ELEVEN(일레븐)’에 이어 ‘LOVE DIVE’까지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브는 컴백과 동시에 신곡‘LOVE DIVE’로 음악프로 3관왕을 차지했답니다.

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