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밤 첫 방송된 Mnet 예능프로그램 '쇼미더머니11(Show Me The Money 11)'에서는 1차 예선 '무반주 랩 심사'가 진행됐다.
이날 체육관에는 던말릭이 모습을 비춰 시선을 끌었다. 던말릭은 온라인 상에서 진행된 '가장 기대되는 래퍼 1위'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래퍼이기도. 그의 등장에 참가자들은 '붐뱁 킹'이라고 언급했고, 심사위원들도 높은 기대감을 표했습니다.
알티는 "던말릭은 다 탐낼 것 같다"고 말했으며, 슬롬과 더콰이엇은 "에너지가 좋다. 단단하다" "던말릭을 데려가는 팀이 우승팀이 될 것 같다"며 무대를 보기 전부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다만 몇몇의 참가자들은 던말릭의 '쇼미더머니11' 참가를 이해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과거 그가 '쇼미더머니' 시리즈를 디스한 적이 있기 때문이랍니다.
이에 대해 던말릭은 "설명이 필요할 것 같다"며 "일단 전 랩하는 걸 기본적으로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사람이다. 이걸 10년, 20년, 30년 더 하고 싶은데 결국 경제적인 문제를 생각할 수밖에 없게 됐다. 돈 생각을 안 하고 음악을 하기 힘들더라. 그럴 거면 차라리 여기 나와서 더 많은 사람들한테 내 존재를 알려야겠다 생각이 들어 출연하게 됐다. 좋은 랩 퍼포먼스를 보여줘서 절 떨어트릴 수 없게 하는 게 목표다"고 설명했답니다.
심사는 저스디스가 맡았다. 던말릭이 랩을 시작하자 현장은 조용해졌고, 모두의 예상대로 던말릭은 참가자들의 박수 세례 속에 가뿐히 1차 심사를 통과했다.
심사를 통과한 던말릭은 "어떻게 더 멋있는 그림을 만들 수 있을까가 고민된다"는 소감을 밝혔답니다.
- SHOW ME THE MONEY 11 소개
채널은? 엠넷 장르 래퍼 서바이벌 오디션
방송 기간 2022년 10월 21일 ~ 2022년 12월 23일 방송 시간 매주 금요일 밤 11시 ~
CP 최효진 PD 이형진
MC 김진표 DJ 출연진 TEAM 그릴즈 - lIlBOI & GroovyRoom TEAM SLAY - Jay Park & Slom TEAM 콰이올린 - The Quiett & Leellamarz TEAM 알젓 - JUSTHIS & R.Tee
2022 FIFA 월드컵 카타르 대회기간과 방송기간이 겹치기에 여느 시즌보다 주목도는 떨어질 수 있다는 예측과 래퍼들에게 월드컵 우승팀을 맞추면 5만원을 준다는 이벤트가 있답니다.
역대 쇼미더머니에서도 손꼽히는 밸런스의 프로듀서진으로 평가받는 중이다. 보통 한 팀 정도는 참가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떨어질 것이라 예상되는 팀이 늘 하나 씩은 끼워져 있었는데 반해 이번 시즌은 딱히 그런 팀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 다만 더 콰이엇의 네번째 출연은 다소 식상하다는 의견도 적잖게 있는 편이다. 이외에도 릴러말즈의 출연도 상당히 호불호가 갈리고 있는 상황이며 저스디스는 그동안의 행보 때문에 부정적인 시선이 적잖게 있다.
- 던말릭 프로필 이력 경력
이름은? DON MALIK (던 말릭) 본명 문인섭
나이 출생 생일 1996년 1월 21일 (26세) 고향 출생지 서울특별시
학력 경신중학교 (졸업) 홍익대학교 사범대학 부속고등학교
데뷔 2014년 5월 23일
JJK의 랩레슨생 출신으로 2014년, 고등학교 3학년의 나이에 믹스테입 'Hashtag[#]'로 데뷔했답니다.
2021년 10월 13일 AMBITION MUSIK과 전속계약을 체결해 입단하였다. 영입 제의 자체는 1집이 거의 완성될 무렵에 들어왔는데, 대부분을 자기 혼자서 작업한 앨범인만큼 이 앨범은 앰비션 소속으로서가 아닌 인디펜던트로 내고 싶다하여 미뤄졌고, 1집 발매 이후로도 코로나 등의 이유로 인해 연기됐답니
2021년 10월 19일 오후 6시에 AMBITION MUSIK에 입단해서 놀란 팬들이 많은데 거기에 그치지 않고 자신의 제 2집 PAID IN SEOUL을 인스타에 예고한다. 당연히 유통사는 AMBITION MUSIK이다.
던 말릭, 'PAID IN SEOUL'에 담아낸 스펙트럼의 확장 - 2021. 10. 30.
1년에 한 번, 가요계를 힙합으로 물들이는 '쇼미더머니'가 올해에도 돌아왔다. 그러나 '쇼미더머니'의 열풍과는 상관없이 묵묵하고 꾸준하게 앨범을 발매하는 아티스트들 또한 좋은 작업물들로 힙합팬들에게 또다른 선물을 선사했답니다.
DON MALIK- 'PAID IN SEOUL' 지난해 정규 1집 '선인장화'로 많은 호평을 받은 던 말릭의 정규 2집. 지난 10월 13일 일리네어 레코즈 산하 엠비션 뮤직에 새롭게 합류하며 많은 기대를 받은 던 말릭은 일주일도 되지 않아 정규 2집을 발매하며 리스너들을 놀라게했다.
전작 '선인장화'가 붐뱁 비트와 탄탄한 랩스킬, 깊이있는 가사로 깊은 인상을 남겼기 때문에 더콰이엇의 프로듀싱이 더해진 2집은 어떤 모습일지 많은 리스너들이 기대감을 나타냈다. 베일을 벗은 정규 2집은 던 말릭의 트레이드 마크인 붐뱁 뿐만 아니라 더 다채로운 비트에 랩이 녹아있어 넓은 스펙트럼을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뷰티풀노이즈 소속 래퍼 김승민의 두 번째 EP 앨범. '쇼미더머니' 시즌8에 출연했던 김승민은 이번 시즌에도 지원 영상을 올리며 기대를 모았지만 최종적으로 '쇼미더머니10' 출연을 포기했다.
깊이 있는 사운드와 앨범 전체를 관통하는 감정선이 인상적이다. 특히 '나는 이 앨범을 들을 때면 아직까지도 아프고, 힘이 들며 감정을 제어하기가 쉽지 않아 눈물이 터져 나온다'는 앨범 소개를 읽고 앨범을 다시 들으면 더욱 진한 감정을 느낄 수 있답니다.
VMC 소속 로스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최근 로드FC가 주최한 웹예능 '파이트 클럽'에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준 로스는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의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한국 웨스트 코스트 힙합 장르의 리부트'라는 앨범 소개답게 '정통 웨스트 코스트 힙합'이라는 수식어가 가장 잘 어울리는 앨범이다. LA와 서울을 오가는 경험 속에서 본인이 겪은 스토리텔링과 독특한 래핑은 마치 리스너에게 깊은 몰입감을 선사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