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가수 리누 나이 고향 프로필 본명 학력 학교

uihjet35 2022. 8. 13. 15:26

본명,이름 - 
이인우

신체 키 몸무게 혈액형
182cm, 78kg, O형


데뷔
2010년 싱글 앨범 '2010 Sunshine Fellow #3'

소속사
제이지스타

- 개요 누구

대한민국의 가수로 2021 MBN 보이스킹 우승자. 오랜 무명 가수생활 끝에 성공한 인물. 솔로 앨범 이외에 브레이브걸스의 멤버 민영과 하비티라는 혼성그룹 활동을 했으며, 이름이 알려지기 전부터 가이드 보컬과 보컬 트레이너로 꾸준히 음악계에 몸담아왔던 베테랑 가수랍니다.

- 지난 2021년 6월 보이스키에 등장했던 리누

가수 리누가 부상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가창력을 보여주며 준결승에 진출했다.


리누는 6월 15일 오후 방송된 MBN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스킹’에서 원탁을 꺾고 승리, 준결승에 진출했다.

이날 리누는 3라운드 1 대 1 지목 대결 ‘너 또 나와’에서 장르 불문 실력파 아이돌 원탁과 대결을 펼쳤다. 리누는 목발에 몸을 의지한 채 무대에 오르는 부상투혼을 보여 모두를 놀라게 했답니다.

이에 리누는 “형이 나이가 찰 만큼 찼다. 또 프로그램에 목숨을 걸었고, 여기에 부상까지 당했다”라고 선전포고를 했고, 이에 원탁 또한 “저도 이 바닥에서 구를 만큼 굴렀다. 물러날 생각 없다”라고 답해 보컬 대 보컬 피 튀기는 대결이 예고됐다.

먼저 무대에 오른 원탁은 김건모의 ‘서울의 달’을 선곡, 특유의 소울 가득한 R&B 감성으로 리누를 긴장하게 했다. 이에 리누는 이선희의 ‘아름다운 강산’을 선곡, 원탁의 부드러움에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맞불을 놨답니다.

특히 발목 부상으로 무대를 완전히 사용할 수 없는 불리한 상황에도 불구하고 리누는 의자에 앉아 압도적인 무대 장악력을 보여줬다. 폭발하는 가창력과 감성은 물론 화려한 퍼포먼스를 더해 좌중을 압도했고, 다리 부상에도 불구하고 멋진 무대를 꾸며준 리누의 무대에 다른 도전자들도 박수갈채를 보냈다. 무대를 본 킹메이커 윤일상은 “아름다운 강산을 혼자 만든 것 같은 가창력을 보여줬다”라고 평했다.

보컬 대 보컬 피 튀기는 대결 결과 리누가 1011점이라는 높은 점수로 원탁을 꺾고 준결승에 진출했답니다.

현재 ‘보이스킹’에서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리누는 최근 신곡 ‘운다’를 발매, 가수 KCM과 임재현 등 여러 아티스트들이 ‘운다’를 커버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 2022년 5월 리누의 단독콘서트 근황


가수 리누가 ‘이별 장인’으로 팬들과 만남을 가진답니다.

리누는 7일 오후 5시 구름아래소극장에서 첫 단독 콘서트 ‘MEMO-LEENU’를 개최, ‘보이스킹’의 감동을 다시 한번 전한답니다.

이번 공연은 리누가 데뷔 이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첫 단독 콘서트인 만큼 풍성한 무대는 물론, 현장을 찾은 팬들과 소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특히 리누는 그간 ‘이별 장인’으로 대중의 눈물샘을 자극, 이번 콘서트에서도 팬들의 이별 공감을 불러일으킬 메들리를 비롯해 MBN ‘보이스킹’ 당시 선보였던 레전드 무대들, 그리고 처음으로 공개하는 무대까지 꽉 찬 시간을 선물한다.


이외에도 ‘보이스킹’에 함께 출연했던 김용진, 김영호가 특급 게스트로 출격한다. 평소 서로를 향한 응원을 지속적으로 드러냈던 세 사람인 만큼 이번 리누의 콘서트에서도 최고의 시너지는 물론, 깜짝 이벤트까지 예고,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전망이랍니다.

지난해 11월 첫 단독 팬미팅 ‘2021, Autumn Fanmeeting with 리누’를 통해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냈던 리누가 이번에는 첫 단독 콘서트 ‘MEMO-LEENU’를 통해 2022년 상반기를 화려하게 마무리하는 동시에 강렬한 여운을 남길 것으로 기대가 모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