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1년 10월 1일 보도에 따르면 트로트 가수 신유의 아버지이자 가수 신웅(본명은 신경식, 당시 나이는 68세)이 여성들을 상대로 성*죄를 저지른 혐의로 법정구속됐습니다.
당시에 수원지법 형사15부는 성*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기소됐던 가수 신웅에게 징역 4년을 선고하고 법정구속했습니다. 성*력 치료프로그램 40시간 이수와 관련기관 취업제한 7년도 명령했습니다.
당시에 재판부는 "피해자 진술에 신빙성이 있는 것이다"면서 "피고인은 일부 피해자에 대해 문자메시지 등을 증거로 연인 관계였다고 주장을 하지만 일부 내용만을 가지고 판단하기는 어려운 것이다"고 설명했ㄷ바니다. 그러면서 "이해당 사건은 피해자가 2명인 별개의 사건으로, 피해자 측이 처벌을 원하는 점 등을 고려했던 것이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답니다.
신웅은 지난 2013∼2015년 지인인 여성 2명을 상대로 여러 차례에 걸쳐 성*죄를 저지른 혐의로 지난 2020년 8월 기소됐습니다. 당시에 신웅은 재판 과정에서 "성*계는 있었던 것이지만 폭력이나 협박은 없었다"며 혐의를 부인해왔습니다. 고소인 1명과는 연인관계라는 취지의 주장도 했던 것이지만 법원은 고소인들의 주장에 신빙성이 있다고 보고 유죄로 판단했답니다.